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전북대병원-전북테크노파크, 제1회 특허・기술박람회 "성료"..
지역

전북대병원-전북테크노파크, 제1회 특허・기술박람회 "성료"

전광훈 기자 earth0294@naver.com 입력 2019/11/07 10:15 수정 2019.11.07 10:31
지적재산권 개발 장려 및 기술교류... 홍보 부스 등 체험의 장 제공
'제1회 전북대학교병원&전북테크노파크 특허・기술박람회'가 성료했다./ⓒ전북대병원
'제1회 전북대학교병원&전북테크노파크 특허・기술박람회'가 성료했다./ⓒ전북대병원

[뉴스프리존,전북=전광훈 기자] 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제1회 전북대학교병원&전북테크노파크 특허・기술박람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는 병원과 외부 기업들의 지적재산권 개발을 장려하고 의료기기업체들과 밀접한 기술교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과 특허기술 설명회, 의료기기 업체들의 기술・제품소개 등이 진행됐다.

또한, 행사가 열린 임상연구지원센터 새만금홀 복도에는 홍보 및 안내 부스를 설치해 특허 기술들이 제품화된 모습을 경험하고, 외부업체들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됐다.

이어 ▲바이오산업의 현주소와 육성방안(강신재 전북테크노파크원장) ▲서울아산병원의 기술사업화 현황과 비전(강동화 서울아산병원 교수) ▲의료특허와 나의 경험(박종관 전북대병원 교수) 등을 주제로 강연이 펼쳐졌으며, 교수진과 기업의 특허기술 설명회 및 전북대학교 산학협력단의 특허관련 정책 및 지원 사항이 소개되기도 했다.

행사를 주관한 전북대병원 의생명연구원장 정영철 교수는 “이번 특허박람회를 통해 원내 구성원들이 이뤄낸 지적재산의 결실을 많은 분들과 함께 나누고, 유관기관 및 업체와의 지속적인 관계발전을 통해 도민들의 건강증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