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밀양시, 자기주도적 학습캠프 성공리 마무리..
지역

밀양시, 자기주도적 학습캠프 성공리 마무리

고재민 기자 입력 2020/01/16 11:23 수정 2020.01.16 13:27
자기주도적 학습캠프 신청 학생들이 입교 기념사진을 찍고있다./ⓒ밀양시청

[뉴스프리존=밀양, 고재민기자]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지난해 7월부터 올 1월  여름 방학 및 겨울 방학 동안 관내 학생들을 대상으로 밀양시 무안면 영남가나안농군학교에서 자기주도적 학습캠프인 '숨은 꿈ㆍ희망 찾는 보물찾기 캠프' 를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숨은 꿈ㆍ희망 찾는 보물찾기 캠프는 밀양시가 서민자녀교육지원을 위해 운영하는 자기주도적 학습캠프로  학습능력 향상 뿐 아니라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회복하고 따뜻한 인성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는 밀양시의 설명이다.  

캠프는 관내 초ㆍ중ㆍ고등학생 500여명이 참여, 전체 10기로 나누어 1기당 2박3일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평소 아이들이 체험하기 어려운 홀로그램 제작, 바리스타(커피전문가) 과정, 플로리스트(화초전문가) 과정 , 쇼콜라티에(초콜릿전문가)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미래 진로체험을 지원하였다.  또  전문가 특강, 야외 체험학습 등을 통해 자기주도적 가치관을 확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밀양시 관계자는 "이번 캠프가 우리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자칫 소홀하기 쉬운 인생의 중요한 가치를 되새겨보고 우리 사회에서 스스로의 역할을 생각해 볼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밀양시는 지난2015년부터 서민자녀교육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자기주도적 캠프를 계속 운영해 오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