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시..
지역

대전시교육청, '대전행복이음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시행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3/09 15:08 수정 2020.03.09 16:30
-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공모, 4월 중 선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일 초등학생들의 가정학습을 돕는 온라인 학습자료 '스스로 학습 계획안'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했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마을과 학교가 함께 아이를 키우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및 씨앗동아리를 공모한다.ⓒ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마을과 학교가 함께 아이를 키우기 위한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및 씨앗동아리를 공모한다고 9일 밝혔다.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 및 씨앗동아리는 지난해에 이어 공모하며, 접수는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15일간)이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이나 이메일로만 접수를 받고, 최종 선정 결과는 4월중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대전지역에서 마을을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 법인, 협동조합, 교직원, 지역주민 등이며, 공모사업은 10명 이상, 씨앗동아리는 7명 이상으로 구성되어야 한다.

마을교육공동체 공모사업은 인원과 운영성과를 고려해 2~4개 단체를 선정, 총사업비 3000만원 범위 내에서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씨앗동아리는 씨앗-새싹-열매 유형으로 총 30팀을 선정해 심사결과에 따라 차등지원할 계획으로, 총사업비는 3000만원이다.

공모관련 사항은 대전교육청 홈페이지(www.dje.go.kr)를 확인하거나, 전화(혁신정책과 616-8602)를 통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대전교육청 이용환 혁신정책과장은“마을교육공동체 구성원의 역량을 키우고,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지역교육생태계 조성이 중요하다” 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및 기반 마련을 위해 이번 공모에 많은 단체와 교직원, 지역주민이 응모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