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여군, 2020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 공모사업 선..
지역

부여군, 2020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 공모사업 선정

유광진 기자 han8340688@hanmail.net 입력 2020/03/17 10:47 수정 2020.03.17 10:54
백제역사유적지구 세계유산과 함께 카누 여행 떠나요
부여군 카누팀./ⓒ부여군제공
부여군 카누팀./ⓒ부여군제공

[뉴스프리존,부여=유광진기자] 부여군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공모한 2020년 지역특화 스포츠관광산업육성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번 공모는 수상 레저 체험기회를 확대하여 수상 레저 스포츠의 대중화를 유도하고 지역 관광산업과의 연계 등을 추진할 수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1차는 서류심사, 2차는 현장확인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부여군 등 2개 지역이 선정되었다.

 이로써 군은 백마강 용선대회, 백마강 카누대회, 카누체험 등의 수상 레저 체험 교실 운영을 위해 국비 5억 원을 포함해 모두 10억 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한편, 부여군은 수상 레저문화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위해 청소년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오는 6월부터 10월 중순까지 부여읍 궁남지, 규암면 호암리 백마강교 아래에서 백제보, 낙화암에 이르는 구간에서 카누 수상 레저 체험 교실을 운영한다.

 카누체험 교실은 새롭게 창조된 수변공간을 여가, 레저, 스포츠 활동 공간으로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수상 레저문화에 관심 있는 일반인들이 백제보와 자연 절경이 아름다운 낙화암 주변을 오가며 카누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군은 체험 교실을 통해 청소년과 일반인들에게 다양한 수상 레저 스포츠를 접할 기회를 제공해 백제의 왕도 부여를 찾는 여러 방문객에게 다양하고도 이색적인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누체험 교실은 수상에서의 비상시 대처요령 및 안전교육을 비롯하여 카누 역사 등 수상스포츠에 대한 전반적인 이론교육과 현장체험 교육이 이루어진 후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신청방법은 부여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인터넷 예약접수 인원 미달 시에는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이번 체험 교실을 통해 부여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수상 레저의 멋을 마음껏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