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23일부터 31일까지 에듀힐링센터 상담가·코치 네트워크 운영을 위한 에듀-카운슬러를 공개 모집한다.
20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공모는 상담·코칭 전문인력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수요자 맞춤형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제공하고, 에듀힐링센터의 프로그램 및 정책 자문 지원 일환으로 마련됐다.
올해는 에듀힐링센터의 맞춤형 상담·코칭의 질적 향상을 위하여, 에듀-카운슬러 자격 요건을 해당 분야 자격증 취득 후 3년 이상의 실무경력과 학부모, 교직원 등 성인 대상으로 100시간 이상의 상담·코칭 경험이 있는 자로 강화하여 공모를 추진한다.
공모에 응하고자 하는 지역사회 전문 상담가·코치들은 필요한 서류(에듀-카운슬러 신청서, 상담·코칭 관련 실무경력, 상담·코칭 사례 요약 보고서, 개인정보동의서 4종)를 구비하여 에듀힐링센터(대전교육정보원 4층 소재)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작년에 비해 올해는 에듀-카운슬러의 질 제고에 초점을 맞춰 공개 모집 및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에듀힐링센터 맞춤형 상담·코칭 서비스의 신뢰성과 전문성을 강화하여 교육 가족의 마음건강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를 높일 것이다” 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