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 열린도서관 '도서대출 서비스' 제공..
지역

충남 논산시, 열린도서관 '도서대출 서비스' 제공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3/26 14:42 수정 2020.03.26 14:50
- 도서 편의 증진을 위해 서비스 마련, 대출권수 및 반납기한 동일
충남 논산시가 열린도서관 휴관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뉴스프리존
충남 논산시가 열린도서관 휴관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논산=박성민기자] 충남 논산시가 열린도서관 휴관에 따라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한시적 도서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시민들의 불편을 해소하고 도서 편의 증진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도서대출은 이용자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도서대출을 신청하면, 문자 확인 후 도서관 1층 정문으로 방문해 수령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대출권수 및 반납기한은 기존과 동일하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도서 반납은 무인반납기를 이용해 24시간 가능하다.

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대출 예정이거나 반납된 도서는 소독하고 코로나 19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히 준수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이 휴관하면서 시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독서 갈증을 해소하고, 정서적 안정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