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코로나 19 대응···유치원 교사 지..
지역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코로나 19 대응···유치원 교사 지원 방안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3/27 10:48 수정 2020.03.27 11:07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자료 개발 및 보급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가정에서 학생 유권자(만 18세)들이 실시간으로 관련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고등학교에 안내했다.ⓒ이현식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코로나 19로 인한 긴 휴업으로 생긴 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이현식 기자.ⓒ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유아교육진흥원(원장 장영순)은‘유아 돌봄을 위한 교육자료 지원 서비스’에 이어,  코로나 19로 인한 긴 휴업으로 생긴 교육 공백 최소화를 위해, 지난 25일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를 개발해 보급했다고 27일 밝혔다.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 운영 안내자료’에는 휴업 기간 중 유치원 홈페이지와 알림장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가정과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 자료로 온라인을 통해 유아와 학부모를 지원하는 방법과 예시가 담겨있다.
  
특히, 수록된 내용 중 ‘온라인 학급 운영 계획안’ 예시자료는 휴업 1일~5일차 까지의 활동 예시안을 상세히 안내하여 현장 유치원 교사의 활용도를 높였다.

해당 자료는 대전유아교육진흥원 홈페이지에 탑재되어 있으며, 공문으로 현장에 안내됐다. 

자료를 접한 한 유치원 A교사는 “이러한 온라인 학급운영이 개학 이후 낯선 유치원 환경에 대한 유아의 빠른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다. “라고 밝혔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장영순 원장은 “이번에 개발한 '유치원 교사를 위한 온라인 학급운영 안내서'는 온라인 개학인 논의되고 있는 이러한 시점에 유치원에 오지 못하는 유아와 담임 교사와의 효율적인 비대면 ‘만남’의 방법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