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공감교육정책 위한 "학부모 모니터단" 모집..
지역

대전시교육청, 공감교육정책 위한 "학부모 모니터단" 모집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4/07 14:04 수정 2020.04.07 14:38
- 주요 교육정책 홍보· 교육현장 의견 수렴·쌍방향 소통 구현
대전시교육청사 전경.ⓒ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주요 교육정책을 학부모에게 홍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한편,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정책을 수립을 위해 학부모 모니터단을 모집한다./ⓒ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주요 교육정책을 학부모에게 홍보하고, 학부모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시대변화에 부응하는 한편, 교육공동체가 공감하는 수요자 맞춤형 교육정책을 수립을 위해 학부모 모니터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

대전교육정책 학부모 모니터단은 학교급별 요건을 감안해 학부모 900명으로 구성될 예정으로, 매월 시교육청 홈페이지 온라인 설문을 통해 교육정책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해 학교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들려주고 정책제안 및 의견제시를 할 계획이다.

대전교육청은 학부모 모니터단의 활동이 대전교육정책의 수립부터 진행과정 등 결과에 반영되는 만큼, 교육주체가 공감하는 수요자 중심의 정책을 마련하는데 핵심적 역할을 수행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이용환 혁신정책과장은“학부모 모니터단은 교육정책 모니터링을 통해 교육현장과의 소통 확대 및 학부모의 교육참여를 활성화하고 있으며,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정책 구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