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 '코로나19 예방 ..
지역

대전시교육청,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 '코로나19 예방 물품' 기탁받아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4/08 11:00 수정 2020.04.08 11:10
-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돌봄교실에 손소독제 제공 예정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일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회장 강준호)로부터 코로나19 예방 물품인 손소독제를 기탁받았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8일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회장 강준호)로부터 코로나19 예방 물품인 손소독제를 기탁받았다./ⓒ대전시교육청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8일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회장 강준호)로부터 코로나19 예방 물품인 손소독제를 기탁받았다.

이날 기탁식에는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 회장 및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하여 대전시교육청에 방역 물품인 손소독제 1000개가 전달됐다.

기탁된 손소독제는 순차적 개학에 따른 고등학교 우선지원 및 특수학교 긴급돌봄 교실에 전달되어 코로나19를 예방하고 학생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긴요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사)한국태양광공사협회는 태양광설비 시공기술 개발 및 태양광 관련 정책 제안 등을 목적으로 설립된 사단법인으로, 강준호 협회장은“이번 대전광역시교육청에 전달되는 물품이 개학 이후에 일어날 수 있는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위해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개학 연기로 인해 학사일정에 차질이 생기고 학생들의 학습피해뿐 아니라 부모들의 돌봄 부담도 커지는 등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대전교육을 위하는 지역사회의 기부가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큰 도움이 되겠다”며 “개학 이후 확산되지 않도록 학교 내 감염 예방을 철저히 준비하여 학생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최우선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