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부여군 아름마을 단지 5월 분양 개시..
지역

부여군 아름마을 단지 5월 분양 개시

유광진 기자 han8340688@hanmail.net 입력 2020/04/22 10:34 수정 2020.04.22 10:40
부여 아름마을 조감도./ⓒ부여군
부여 아름마을 조감도./ⓒ부여군

[뉴스프리존,부여=유광진기자] 부여군은 규암면 오수리에 위치한 부여 아름마을 단지가 5월부터 분양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부여 아름마을 단지 조성은 2007년 고령 친화 모델 지역 시범사업으로 선정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완공까지 13여 년의 긴 시간을 거쳐 준공 승인되었으며, 군은 주택용지와 상가 시설용지를 우선 분양할 계획이다.

 군은 분양 대상 용지가 분양문의 등 관심도가 높은 만큼 무난히 분양이 완료될 것으로 예상하며, 분양제한을 두지 않고 누구나 분양 가능할 수 있도록 하여 외부 인구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또한, 투기를 목적으로 분양받는 사례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전매 제한 등 세부조건들을 제시할 계획이다.

 분양 대상 이외의 부지 일부는 노인종합복지관, 가족 행복센터, 노인회관 등으로 활용되며, 유보지 등은 대지 확보와 기반조성 완료 등 장점들을 부각하여 부여군 미래 발전의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는 민간투자・공공기관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민선 4기에 시작한 사업이 민선 7기에 이르기까지 여러 차례 사업변경과 예산확보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마무리된 만큼 군민들이 기대하는 괄목할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