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대전 모든 학교 "온라인 스튜디오" 개설..
지역

대전시교육청, 대전 모든 학교 "온라인 스튜디오" 개설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4/27 10:03 수정 2020.04.27 10:14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사업은 5차에 걸친 온라인 개학 학교현장 점검 시, 학교의 요구와 추후 발생할 수 있는 원격수업 운영을 대비하고, 실시간 온라인 방송 및 비대면 원격 화상회의가 증가하는 사회적 흐름에 맞춘 교육정책을 선제적 반영을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대전지역 모든학교에 촬영장비를 갖춘 이동형, 가변형, 고정형의 형태의 1~3세트(실) 구축비 1500만원이 지원되어 교실 뿐 아니라 특별실, 체육관, 운동장 등에서 원격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구성된다. 

또한 입학식, 졸업식, 현장체험학습, 학교 축제, 학교설명회, 진학설명회 등을 실시간으로 온라인 방송 형태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다양한 학교 교육활동의 정보를 지원할 방침이다.

대전교육청 정흥채 과학직업정보과장은 “온라인 스튜디오 운영은 양질의 원격수업과 온라인 방송이 실시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또다시 감염병 확산으로 원격수업이 이루어질 경우를 대비해야 한다”라며 “이를 위해 학교 특성에 맞게 온라인 스튜디오가 교육적으로 적극 활용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미래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