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따른 온라인 개학과 일선 학교의 원격수업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5월부터 On-Line 컨설팅장학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운영되는 On-Line 컨설팅장학은 학교운영 컨설팅장학, 수업 컨설팅장학, 학급운영 컨설팅장학, 원격수업 컨설팅장학 분야로 운영될 예정이다.
학교운영 컨설팅장학은 학교에서 요청하는 분야에 대해 컨설팅을 희망하는 학교를 대상으로 해당 업무 담당장학사가 방문 또는 On-Line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며, 수업 컨설팅장학과 학급운영 컨설팅장학은 수업 및 학급운영과 관련해 컨설팅을 희망하는 교사를 대상으로 대전서부교육지원청에 조직되어 있는 컨설턴트와 On-Line으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또한 원격수업 컨설팅장학은 원격수업과 관련하여 교육과정, 원격수업, 학생평가, 생활(안전)지도, 행정업무에 대하여 컨설팅을 희망하는 교사 및 학교를 대상으로 원격수업 T/F팀이 On-Line으로 컨설팅을 진행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처음으로 실시되고 있는 온라인 개학 및 원격수업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공백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계신 교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온라인 개학에 발 맞추워 컨설팅장학의 방법을 On-Line 컨설팅장학 변화함으로써 원격수업중에도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