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문재인 대통령, 10일 취임 3주년 ‘대국민 특별연설’ ..
정치

문재인 대통령, 10일 취임 3주년 ‘대국민 특별연설’ 생중계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0/05/07 20:10 수정 2020.05.07 22:03
7일, 청와대측 "코로나19 사태 어떻게 풀어갈지 총체적 계획 담길 것"

[뉴스프리존,청와대=최문봉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는 10일 취임 3주년을 맞아 이날 오전 11시 청와대 춘추관에서 '대국민 특별연설'을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청와대가 밝혔다.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사진은 문재인 대통령이 수석보좌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뉴스프리존

문 대통령은 이번 ‘대국민 특별연설’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동시에 남은 임기 2년 동안 주요 국정과제 수행과 관련한 의지를 밝힐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문 대통령은 코로나19 극복을 넘어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어내자는 '포스트 코로나' 구상을 선보일 것으로 보여 주목된다.

7일 청와대 고위관계자는 기자들을 만나 "연설에는 코로나19 사태를 어떻게 풀어갈지 총체적 계획이 담길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또한 청와대 관계자는 "이제 국정과제를 수행할 시간이 2년 남았다"며 "국정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 혹은 시간표를 만들고, 이를 어떻게 국민들에게 알릴지 고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대통령은 지난해 5월 9일에는 KBS 특집 대담 프로그램 '대통령에게 묻는다'에 출연해 경제, 사회, 외교·안보, 국내 정치 등 각 분야의 주요 현안에 대한 의견을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