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학교혁신 문화 이끌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지역

대전시교육청, 학교혁신 문화 이끌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운영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5/08 10:58 수정 2020.05.08 11:24
- 일반학교 내 혁신교육 가치 공유와 실천으로 혁신교육 선도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학부모회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학교 참여를 적극적으로 유도하기 위한 '학부모 학교참여 매뉴얼'을 개발해 학교 현장과 학부모 임원에게 보급할 예정이다. 사진은 화단에서 바라 본 대전시교육청 전경./ⓒ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자생적인 학교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혁신 문화확산을 위해 초·중·고 총 34교의 창의인재이음학교와 총 20학급의 창의인재이음학급 공모사업을 운영한다. 사진은 화단에서 바라 본 대전시교육청 전경./ⓒ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자생적인 학교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학교혁신 문화확산을 위해 초·중·고 총 34교의 창의인재이음학교와 총 20학급의 창의인재이음학급 공모사업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창의인재이음학교는 전년도(구 ‘학교혁신 성장 프로젝트’)에 이어 올해도 운영하는 사업으로 초 14교, 중 14교, 고 6교를 선정했다. 선정 학교 수도 작년보다 4학교 더 늘려 총 34교로 확대 운영하며, 선정된 학교는 대전형 혁신학교인 창의인재씨앗(성장)학교의 중점 추진내용을 학교 여건과 특성을 고려해 학교혁신 문화를 조성하는 방향으로 운영될 방침이다.

창의인재이음학급은 올해 새로 신설하는 사업으로 초 10학급, 중 6학급, 고 4학급의 총 20학급으로 운영된다. 이 학급의 담임교사는 민주적 학교 문화 조성, 전문적 학습공동체 조직, 배움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 참여와 소통의 교육공동체 운영 영역 중 주제를 선정해 개별 학급 내 학교혁신을 자율적으로 실천하게 된다.
  
대전교육청은 창의인재이음학교는 교당 5백만원, 창의인재이음학급은 학급당 1백만원의 운영비를 지원하며 향후 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연수, 컨설팅 및 1:1 멘토링 등을 실시하여 교원의 혁신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창의인재이음학교·학급 공모사업을 지원함으로써 일반학교 내 혁신교육의 실천동력을 마련하여 민주적 학교 문화가 조성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