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 교육급식지원센터 설치…급식 질 높인다..
지역

충남교육청, 교육급식지원센터 설치…급식 질 높인다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5/13 10:21 수정 2020.05.13 10:27
- 영양교사 컨설팅 희망학교 방문, 업무 지원 및 컨설팅 실시
충남교육청은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급식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급식지원센터’를 설치했다./ⓒ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은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급식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급식지원센터’를 설치했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교육가족이 만족하는 급식을 실현하기 위해 ‘교육급식지원센터’를 설치하고 맞춤형 지원과 컨설팅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전국 최초로 설치 운영하는 교육급식지원센터는 영양교사(영양사)의 부재(병가, 상가) 시 대체인력 미충원으로 인한 학생 영양 관리의 공백을 해소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또 신규 및 저경력 교사의 급식경영과 교육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아울러 교육급식지원센터에 배치된 영양교사는 컨설팅 희망학교를 직접 방문해 ▲건강 식단과 우수 식재료 선택 및 조리법 ▲나이스, 에듀파인, 수발주 프로그램과 위생관리시스템 활용법 ▲영양교육 활성화를 위한 창의적 체험활동과 동아리운영, 식품안전교육, 식품알레르기 학생 영양상담기법 등 다양한 업무 지원과 종합컨설팅을 실시한다.

체육건강과 서연근 과장은 “교육급식지원센터는 학교가 직면하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소하는 중요한 역할을 감당할 것”이라며 “학생들의 건강과 영양 관리를 통해 학부모에게 급식 만족도를 높이고 업무담당자에게는 근로환경 개선과 업무 능력 향상의 계기가 되어 모두가 행복한 충남급식 실현의 견인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