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부여군 공익직불제 접수현장 방..
지역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부여군 공익직불제 접수현장 방문

유광진 기자 han8340688@hanmail.net 입력 2020/05/13 11:10 수정 2020.05.13 11:18
현장 의견 청취・담당자 격려 등 사업시행 점검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방문 장면 ./ⓒ부여군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장관 방문 장면 ./ⓒ부여군

[뉴스프리존,부여=유광진기자] 지난 12일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이달부터 시행에 들어간 공익직불제 신청・접수현장을 둘러보기 위해 부여군을 방문했다.

 공익직불제는 그동안 농업인 단체, 지자체 등과 다양한 의견수렴을 거쳐 지난 1일부터 시행되었으며, 김 장관은 시행 첫해인 만큼 접수현장을 방문해 현장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농업인 의견청취 및 담당자를 격려했다.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올해는 코로나19로 현장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하며, 이러한 상황에 대비하여 시・군마다 공익직불제 신청접수 관련 상황반을 운영하고 있고 제도 및 전산시스템 관련 문의가 있으면 즉시 조치하도록 하겠다”라고 말하고 “올해는 공익직불제가 현장에 잘 안착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에 대비해 특정 시기 신청 쏠림 현상을 완화하기 위해 마을별로 신청 기간을 지정하고, 부정수급자에 대한 검증강화, 기존 3개에서 17개로 확대된 준수사항 홍보 등 제도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지속해서 홍보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