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교육청, 안전한 교실 생활···다문화학생용 英·中·베..
지역

대전교육청, 안전한 교실 생활···다문화학생용 英·中·베트남어 제작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5/18 11:16 수정 2020.05.18 11:22
안전한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 영상 자료 보급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지역 모든 학교에 원격수업과 학교 교육활동 온라인 방송을 위한 '온라인 스튜디오' 구축·운영 사업을 추진한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 영상 자료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했다./ⓒ이현식 기자

[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안전한 등교수업 준비를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함께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이 담긴 교육 영상 자료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을 제작해 학교에 보급했다. 

'슬기롭고 안전한 교실 생활'은 음성 나레이션과 자막, 수어동영상으로 화면을 구성했으며, 다문화 학생들을 위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로도 제작하여 보급함으로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되지 않고 교육받을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했다.  

영상에는 모든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안전한 등교 수업을 위해 꼭 알고 지켜야 할 내용을 등·하교 시, 수업 시간, 쉬는 시간, 점심 시간, 교실에서 지킬 일로 구분하여 Q&A 형태로 제시하고 있다.  

안전한 학교를 위해 중요하게 실천되어야 할 일을 쉽게 제시하고 있는 영상 자료를 보급함으로써 교사들의 업무 경감을 지원하고, 학생들은 사전 교육을 통해 실제 학교 생활에서 자연스럽게 실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사들은 등교 수업 준비를 위한 사전 교육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학부모와 일반 시민들도 대전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안전한 학교와 교실이 되기 위해서는 모두가 한 마음으로 함께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 4개국 언어로 제작하였고, 수어동영상을 화면에 구성하는 등 소외되는 학생이 없도록 배려하였다. 등교 수업을 위한 자료로 적극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