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이광우) 학생교육부 대전영어캠프(DEC, Daejeon English Camp) 운영팀은 2020학년도 정규교육과정 '꿈누리영어캠프' 교재를 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발간한 '꿈누리영어캠프' 교재는 음악, 과학, 미술, 요리 등의 체험 중심 주제 수업과 원어민 교사들의 영어권 문화 소개 수업을 비롯한 연극(Drama)수업, 체육 수업, 협동 수업 등 학생들의 수준을 고려한 즐겁고 내실 있는 활동 중심 내용으로 구성했다.
코로나 19로 인해 '꿈누리영어캠프'를 비롯한 합숙형 몰입교육 프로그램이 연기됐지만, 대전영어캠프 운영팀은 온라인 동영상 영어학습자료를 개발해 연수원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하면서, 자체 개발한 초·중등 영어교재를 발간해 영어캠프 교재로 사용함과 동시에 필요한 학교에는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연수원 이광우 원장은 “대전교육연수원 영어캠프운영팀은 학생 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준별로 알차게 구성된 교재를 준비하며 학생들이 건강한 모습으로 캠프에 참여할 날을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며, “학생들이 영어캠프에 참여하여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더 넓은 세상을 꿈꾸는 그 날이 빨리 오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