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국립부여박물관, 부여 어린이박물관 학교 7월 입학생 모집..
지역

국립부여박물관, 부여 어린이박물관 학교 7월 입학생 모집

유광진 기자 han8340688@hanmail.net 입력 2020/06/20 08:05 수정 2020.06.20 10:47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장면./ⓒ부여군
부여어린이박물관학교 운영장면./ⓒ부여군

[뉴스프리존,부여=유광진기자] 국립부여박물관(관장 윤형원)은 그동안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잠정 연기되었던 제17기 부여 어린이박물관 학교 박물관 상상탐험대 입학생을 모집한다.

 부여 어린이박물관 학교는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부여군 내 초등 5~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7월 11일부터 11월 28일까지 매월 2, 4주 토요일에 운영된다.

 내용은 ‘백제’를 주제로 역사와 문화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는 강의, 미션 활동, 만들기, 유적지 답사, 디지털 활용 문화재 이해 등으로 이루어진다.

‘백제금동대향로로 보는 백제’를 시작으로 ‘나는야 복원 전문가!’, ‘백제 토기에 음식을 만들어볼까?’,‘백제 산성 돌기, ‘백제의 대외교류’ 등 백제문화 이해 프로그램이 체험 활동과 함께 다양하게 펼쳐지며, ‘AR 활용 백제 문화재로 표현하는 디자인 수업’,‘스마트폰을 활용한 백제 문화재 디지털 리터러시 체험’이 신설되었다.

 포스트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디지털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융복합 감성 교육을 접목한 점이 특징이다.
 제17기 부여 어린이박물관 학교는 학교를 통하여 6월 30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국립부여박물관에 직접 접수할 수도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