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계룡시, “한글 손편지 공모사업 접수하세요”..
지역

충남 계룡시, “한글 손편지 공모사업 접수하세요”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7/15 11:33 수정 2020.07.15 11:44
- 국립한글박물관·국어청 공동 주최, 총 60명에게 상품권 지급…우수작 3점은 전국단위 제출
충남 계룡시 공공도서관은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사업 관련 손편지를 접수받는다고 15일 밝혔다./ⓒ계룡시청
충남 계룡시 공공도서관은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사업 관련 손편지를 접수받는다고 15일 밝혔다./ⓒ계룡시청

[뉴스프리존,계룡=박성민기자] 충남 계룡시 공공도서관은 '제6회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 공모사업 관련 손편지를 접수받는다고 15일 밝혔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이하 국어청)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 한글 손편지 사업은 본래 초등학생 대상이다.

시는 청소년 및 성인도 오랜만에 편지를 쓰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

상품은 초등학교 저학년, 고학년, 일반인 3부로 나눠 우수작 총 60명(각 부 20명씩)에게 부상으로 상품권을 지급한다.

초등학생 우수작 3점은 국어청으로 출품해 전국단위 공모전에 제출된다.

참여방법은 도서관에 비치된 편지지를 수령해 책 속 인물에게 손편지를 써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다음달 16일까지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일상 속 당연하던 많은 활동이 제한되고, 시민들의 우울감이 커지고 있다"며 "집합행사가 어려운 상황에서, 손편지를 쓰며 내 안의 창의성과 작가의 감성을 느끼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