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풍수해보험으로 태풍·집중호우 피해 대비하세요”..
지역

“풍수해보험으로 태풍·집중호우 피해 대비하세요”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7/16 09:54 수정 2020.07.16 09:59
- 충남도, 저소득·취약계층 주택보험료 정부가 92%까지 지원, 나머지 후원 지원 등
충남도가 태풍, 홍수, 폭우 등 8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뉴스프리존
충남도가 태풍, 홍수, 폭우 등 8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뉴스프리존

[뉴스프리존,내포=박성민기자] 충남도가 태풍, 홍수, 폭우 등 8개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 가입을 독려하고 나섰다.

풍수해보험은 태풍과 홍수, 폭우, 강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에 대해 원상회복이 가능하도록 보상하는 정책보험이다.

실제 자연재난이 발생할 경우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재난지원금은 1300만 원(주택 100㎡ 기준)에 불과하지만, 보험 가입 시 최대 9000만 원 보험금이 지급된다.

도는 앞서 여름철 침수 등에 취약한 곳에 거주하는 도민의 가입 권장을 위해 시군을 순회하며 설명회를 개최한 바 있다.

보험 가입은 보험 목적물의 주소지 읍·면·동사무소 또는 시군 재난부서 등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최근 기상이변과 게릴라성 집중 호우로 인해 누구나 재산피해를 받을 수 있기에 풍수해보험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가입을 권장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