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대전=이현식 기자] 대전시의회(의장 권중순)는 23일 제252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를 이끌어갈 상임위원장을 선출했다.
제8대 의회 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은 ▲행정자치위원회 홍종원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중구2선거구), ▲복지환경위원회 손희역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1선거구), ▲산업건설위원회 김찬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대덕구2선거구), ▲교육위원회는 구본환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유성구4선거구)이 선출됐다.
홍종원 행정자치위원장은 이날 상임위원장 당선인사에서 “의회 본연의 역할인 집행기관을 견제하고 감시하는 것 이외에 생산적이고 창조적인 위원회 운영으로 대전 시정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희역 복지환경위원장은 “의회의 발전과 시민이 골고루 행복한 복지와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찬술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시민과 함께하고 현장중심으로 협력하는 위원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본환 교육위원장은 “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변화의지를 담아 의회차원에서 교육청에 전달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반영 될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운영위원장은 오는 27일 제3차 본회의를 통해 선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