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오는 7일 오후 7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시한다.
지난 7월 10일 유튜브를 통한 첫 실시간 ‘2021 수시모집 지원전략 진학설명회’ 이후, 두 번째 온라인 방식으로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아울러,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보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해 고3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양사이버대학(총장 이원묵) 협조로 이루어지는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들이 ‘수도권 대학별 지원전략(1․2)’과 ‘충청권 국립대 지원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해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구체적인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2021 대입 수시모집 고3 진학지도 자료집'(2종)을 개발해 고3 학생 및 담임교사에게 8월 중 보급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에는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대학별 전형 및 전년도 입시결과 등의 세부 정보, 전년도 수시모집 면접 후기 내용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감염위기 상황 속에서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를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