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도는 1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충남 2030 문화비전 슬로건 공모 및 의견 수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에서는 지난 6월 완료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7월부터 진행 중인 권역별·계층별 도민 공청회를 통해 도출한 문화비전 슬로건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문화비전 슬로건 후보는 ▲문화로 더 행복한 충남, 문화로 강한 충남 ▲문화로 도민에게 행복을, 품격 있는 충남을 ▲함께하는 문화, 더 행복한 충남 ▲함께하는 문화, 상생하는 문화, 품격 있는 문화충남 ▲도민과 함께 만드는 신한류 문화발전소 충남 ▲문화로 함께 만드는 품격 높은 충남 등이다.
또 참여자는 이번 의견 수렴을 통해 문화예술, 문화산업, 문화유산, 문화관광, 건강체육 등 5개 분야를 포괄하는 ‘충남의 10년 후 미래상’ 슬로건을 추가로 제출할 수 있다.
아울러 문화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문화·체육·관광 분야 정책 제안도 가능하다.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은 도 공식 사회관계망(SNS)에 연결된 의견 수렴 페이지를 통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 및 의견 수렴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7일 도 공식 사회관계망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우성 도 문화체육부지사는 “문화향유 주체인 도민들과 소통하면서 함께 2030 문화비전 청사진을 그릴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지만, 온라인을 통한 소통 창구를 지속 마련해 도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슬로건과 전략을 만들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