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 에듀힐링센터는 ‘학생․교직원․학부모의 행복을 위한 마음단단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육공동체의 마음 건강 지원을 위한 '마음단단 소식지'를 월 1회 발간해 관내 모든 학교 및 기관에 배포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마음단단 소식지'는 지난 2016년 5월에 처음 발간돼 올해 현재까지 ‘에듀힐링센터의 다양한 상담․코칭 및 교육․연수 알림 서비스’를 목적으로 발간되는 월간 소식지이다. 에듀힐링센터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 공유를 통해 에듀힐링센터 정책에 대한 교육가족의 관심을 이끌어내어 에듀힐링센터를 이해하고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돕고자 제작됐다.
또한, 구성원의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한 에듀코칭의 이론과 활용의 실제를 소개해 학생, 학부모, 동료 직원 간에 일어나는 코칭 사례를 쉽게 이해하도록 구성됐다. 이외에도 ‘선생님 마음 사용 설명서 엿보기’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별 대응 방법을 안내하여 교육공동체가 서로 소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매월 배포되는 마음단단 소식지를 모아 스크랩한다는 A중학교 J교사는 “마음단단 소식지를 통해 마음의 위안과 긍정적으로 관계 맺는 방법을 아는 계기가 되었고, 자녀교육에 필요한 내용은 가정으로 보내 학부모와 공유하고 있어 학생 교육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마음단단 소식지'를 통해 현장에서 바쁘게 생활하는 교육가족의 마음에 잠깐의 ‘쉼’이 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소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