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포토] 신설동상가번영회, '지역나눔 축제 한마당 및 경..
지역

[포토] 신설동상가번영회, '지역나눔 축제 한마당 및 경로잔치' 개최

안데레사 기자 sharp2290@gmail.com 입력 2017/10/25 17:05 수정 2017.10.26 19:43
▲ 21일 열린 신설동상가번영회, '지역나눔 축제 한마당 및 경로잔치' 에 초대된 지역 어르신들/사진=뉴스프리존DB

[뉴스프리존=안데레사 기자]지난 21일 동대문구 신설동 베르빌 광장에서는 어르신들과 평소 신설동 상가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감사함을 전하는 '지역나눔 축제 한마당 및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11시 부터 시작된 행사에는 관내 65세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저소득층 어르신, 유덕열 동대문구청장, 전철수 시의원, 김남길 동대문구구의회 부회장, 이형관 용신동주민센터장, 신옥생 신설동상가번영회장, 김홍산 용신동희망복지위원장, 직능단체장, 지역 단체 봉사자 등 350여 명이 참석했다.

▲ 신옥생 신설동상가번영회장, 김남길 동대문구구의회 부의장, 김홍산 용신동희망복지위원장(좌부터)

신옥생 상가번영회장의 개회선언에 이어 내빈소개와 유 구청장, 전 시의원, 김 동대문구 부회장등의 인사말씀과 푸짐한 점심식사로는 육계장과 떡·과일 및 음료를 대접, 경품 추첨, 기념품 전달, 최근 ‘덕분에’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활동 중인 가수 구재영의 사회로 흥겨운 노래(유명주·준호 등}와 축하공연팀(춤추자 동호회· 섹스폰동호회)의 무대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부대행사로는 지역 주민들의 장기 자랑도 이어져 흥겹고 훈훈한 자리가 됐다.

유 구청장은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지역 내 많은 분들의 협조와 봉사로 경로잔치를 마련했으니 정성껏 준비한 음식 맛있게 드시고 환절기에 강하 잘지키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신설동 인근 100여개 점포에서 매년 이웃 사랑을 실천 해 20여년 동안 이어오고 있고, 상가번영회·희망복지위원회·용신동주민센터의 주관하에 3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의 봉사와 동대문 한국마사회회 동대문지사·안암교통 04번 마을버스(주)·동서울병원 등의 협찬으로 어르신들에게는 노고와 효의 중요성을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전 시의원도 “지금의 나라가 있기까지는 어르신들의 공이 크고, 급속도로 진행되는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다각적인 방안을 모색해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 상가번영회장도 "앞으로도 어르신 공경, 경로 효친 실천에 앞장서고, 정성들여 마련한 음식들 맛있데 드시고 다가오는 겨울 건강에 유의하시라"며 "내년에는 관내 어르신들을 보다 많이 만나뵙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가수 구재영이 2부 진행 사회를 보고 있다
▲ 지역 자치위원들이 음식 봉사를 하고있는 모습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