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형 아이돌봄 네트워크 ‘온돌 시민참여단’ 모집..
지역

대전형 아이돌봄 네트워크 ‘온돌 시민참여단’ 모집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9/03 15:16 수정 2020.09.03 15:25
대전시의 2019 회계연도 결산결과 자산은 늘고 빚은 줄어들었다. 자산이 증가한 주요 요인은 주민편의시설 및 사회기반시설 확충과 현금성자산 등이 증가한 결과로 분석이다./ⓒ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네트워크 구축에 참여할 ‘온돌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는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네트워크 구축에 참여할 ‘온돌 시민참여단’을 모집한다.  

3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형 아이돌봄 ‘온돌 네트워크’구축사업은 온마을 돌봄으로 함께 성장하는 아이를 키워 아이와 부모 모두가 행복한 도시 대전을 만들겠다는 비전 아래 추진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현재 원스톱통합지원센터 손ㆍ오ㆍ공 설치, 다함께돌봄센터 확충, 아이돌봄통합정보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참여단은 지역사회 내 돌봄시설에 대한 모니터링과 돌봄시설 홍보, 운영활성화를 위한 소통창구 역할과 돌봄관련 아이디어 공유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자발적이고 주도적인 지역돌봄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또는 부모와 어린이, 돌봄관련 활동가 등으로 모집은 오는 15일까지며, 신청서를 작성해 가족돌봄과(270-0671) 전자우편(dia1977@korea.kr)이나 팩스(042-270-0669)로 제출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아이가 오고 싶어 하고, 부모는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 확충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