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원격회의 플랫폼 'Zoom' 활용 연..
지역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원격회의 플랫폼 'Zoom' 활용 연수 실시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09/07 15:44 수정 2020.09.07 15:58
‘줌(Zoom)’으로 학교교육 지원 역량 쑥쑥!
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중등교육과는 7일, 직원들의 원격회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줌(이하 Zoom)’ 활용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는 7일, 직원들의 원격회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줌(이하 Zoom)’ 활용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대전서부교육지원청

[대전=NF통신] 이현식 기자=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해용) 중등교육과는 7일, 직원들의 원격회의 역량을 키우기 위해 ‘줌(이하 Zoom)’ 활용 자체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 Zoom을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는 강사를 초빙해, 수업 컨설팅이나 일선 교사와의 회의가 많은 장학사를 대상으로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됐다.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 시스템에서 화상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웹+세미나)를 위한 쉽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기 때문에 교육적 활용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 중 하나이다.  

Zoom은 그동안 학교의 온라인 수업 상황에서 수업은 물론 학급 조회나 각종 회의 등에 활용되어 왔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학교 방문이 제한적인 요즘, 교육청의 학교 지원 활동에도 Zoom 활용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황선찬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Zoom을 활용한 수업 컨설팅, 장학 협의회 및 원격 회의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학교를 지원하고 코로나 감염을 예방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