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제21회 사회복지의 날」기념 통영시 사회복지유공자 표창..
지역

「제21회 사회복지의 날」기념 통영시 사회복지유공자 표창장 수여식 개최

정신우 기자 입력 2020/09/09 10:36 수정 2020.09.24 20:25
통영시는‘제21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통영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통영시
통영시는‘제21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통영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통영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8일 ‘제21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하여 통영시 사회복지 유공자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복지의 날은 국민의 사회복지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사회복지사업 종사자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2000년 9월 7일 제정되어 올해로 21회째를 맞고 있다.

시는 매년 사회복지의날을 기념해 기념식과 사회복지박람회 행사를 개최하여 표창장을 수여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 19로 모든 행사를 취소하고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식만 진행됐다.

이날은 민간사회복지분야 종사자 11명,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2명 등 사회복지실천 현장에서 자신의 맡은바 책임을 다해 지역복지 증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한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강석주 통영시장은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가지지 못한 데 대해 아쉬운 마음은 크지만 어렵고 힘든 시기인 만큼 다함께 지혜롭게 이겨내자”며 비록 자리에 함께하지 못했지만 일선에서 수고하시는 사회복지인에 대한 노고를 치하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