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 오후 교육감 등 소속 고위공직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화상회의 플랫폼 줌(Zoom)을 활용한 쌍방향 온라인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대전교육청이 진행한 이번 청렴교육은 시교육청과 직속기관 등의 고위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하는 청렴실천의 의지를 다짐하고, 변화하는 공직문화를 이해하며, 조직 구성원과의 신뢰관계를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이번 청렴교육에서는 김주원 청렴교육전문강사(NH농협은행 지점장)를 초빙해 “마음 속 청렴 CCTV를 켜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고위공직자의 관점에서 알아야 할 ▲청탁금지법 ▲갑질사례 등 공직자행동강령 ▲청렴 소양 등의 책임성 있는 자세에 대해 교육이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8월에 실시한 제1회 청렴아카데미에 이어 두 번째로 비대면 쌍방향 온라인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생들이 웹캠, 스마트폰 등으로 적극적인 화상연수 참여하는 온라인 청렴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청렴교육을 이수한 엄기표 대전평생학습관장은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화상연수로 청렴의지를 다지게 되는 기회가 되었으며,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에 책임감을 가지고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교육청 내에 설치한 온라인 스튜디오에서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은 고위공직자로부터 시작됨을 강조하며, “교육가족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우리 교육청 고위공직자들은 무엇보다도 학생 안전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 존중하고 소통하는 조직 문화조성에도 솔선해 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