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아산전자기계고,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지정..
지역

아산전자기계고,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지정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9/10 15:48 수정 2020.09.10 16:07
- 전국 최초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 분야 마이스터 육성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됐다./ⓒ뉴스프리존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됐다./ⓒ뉴스프리존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전국 최초로 ‘지능형 공장(스마트팩토리)’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됐다.

충남교육청은 교육부의 제17차 마이스터고 지정 지능형 공장 분야 공모에 참가해 아산전자기계고등학교가 마이스터고로 지정받았다고 10일 밝혔다.

도교육청은 2022년 마이스터고 개교 준비를 위해 아산전자기계고의 실습실과 기숙사를 증축하고 기자재를 확충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교육청 지원에 더해서 교육부 50억 원, 중소벤쳐기업부 30억 원, 아산시 10억 원이 지원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충남교육청이 미래의 핵심 산업인 지능형 공장 분야 마이스터를 육성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기쁘다”며, “교육청의 역량을 결집하여 마이스터고 개교에 따른 교육환경 개선, 교육과정 편성, 교사 역량 강화 등을 차질없이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중소벤처기업부와 협의를 통해 스마트팩토리 마이스터고 설립을 추진해 왔다.

또 아산시, 스마트팩토리 제조협회 등 지역사회와 함께 마이스터고 지정을 준비해 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