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은 '2021학년도 학부모 대상 고등학교 입학전형 설명회' 관련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온라인으로 지원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예년에 실시했던 학부모 대상 고입 전형 설명회를 비대면 방식으로 대체하기 위해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 안내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제공·지원한다. 동영상 자료는 대전교육청과 동·서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자료 탑재 및 파일 송부 등을 통해 단위학교에서 잘 활용토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동영상 자료의 주요 내용은 2021학년도의 ▲고등학교 입학전형 주요 변경 사항, ▲고등학교 입학전형 계획, ▲관련 유의 사항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20분 분량의 정보가 담겨 있다.
이번 202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서 지난해와 달라진 점은 대전예술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 감염병 유행의 심각 정도에 따라 중앙방역대책본부의 지침에 근거한 입학전형의 탄력적 운영, 면접 실기 등 집합평가가 필요한 전형요소의 최소화, 창의적 체험활동 중 봉사활동 성적 산출 기준 변경 등이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중등교육과 관계자는 “2020학년도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학생과 학부모가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해 가며 한마음으로 학업에 열중하고자 노력한 한 해였다. 하지만 상급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의 걱정과 우려가 많아 이를 조금이라도 덜어드리는 마음으로 자료를 제작하였으며, 이 영상 자료에 담긴 정보를 잘 활용하여 자녀의 고등학교 진학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