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교육청, 재미있는 수학 공부 만든다..
지역

충남교육청, 재미있는 수학 공부 만든다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09/21 14:31 수정 2020.09.21 14:38
- ‘수학톡!톡!’ 초등 3, 4학년 2학기 주제별 학습도움 영상 자료와 보조교재 보급
충남교육청이 배부한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수학톡!톡!’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보며 수학 공부를 하는 학생./ⓒ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이 배부한 초등학교 4학년 2학기 ‘수학톡!톡!’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보며 수학 공부를 하는 학생./ⓒ충남교육청

[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수학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재미있는 수학 공부를 위해 초등 3·4학년 2학기용 ‘수학 톡!톡!’ 교재와 학습도움 영상 자료 35차시를 보급한다고 21일 밝혔다.

‘수학 톡!톡!’은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됐다.

또 가정에서 영상 자료와 함께 교재를 활용해 학생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교에서는 대면, 비대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영상 자료는 교재를 개발한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단원별 주제에 따라 구성됐다.

주제별로 살펴보면 ▲척척박사 곱셈 돋보기 ▲나는야 무게 감별사 ▲비밀번호를 찾아라! ▲평형을 이용하여 태극기 완성하기 등이 담겨 있다.

영상 자료는 충남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과 에듀스충남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교육청은 이 교재가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경호 연구정보원장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학교의 수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개발․보급했다”며 “따분하고 지루한 수학이 아니라 즐거운 수학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현장 맞춤형 수학 학습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