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 정병기 기자= 경남 진주시 보건소는 오는 10월 11일 비만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걷기 앱(Walk On)을 이용한 비대면 커뮤니티인 ‘진주시민 GYM해라’에서 “10월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0월 5일∼25일까지 김시민 대교, 영천강변, 진주종합경기장까지 총 6km 코스의 길 따라 걷기 챌린지를 완료한 시민 중 선착순 150명에게 모바일 커피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행사 참여는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 온(Walk On)’을 설치한 뒤, 진주시 보건소 공식 커뮤니티인 ‘진주시민 GYM해라’에 가입 후 10월 길 따라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여 지정된 걷기 코스를 걸으면 된다.
이번 챌린지는 시민들이 스스로 걷는 습관을 길러 신체활동량을 증가시키고 비만을 예방하여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심뇌혈관 질환의 주요 위험요인을 낮추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걷기의 중요성을 한 번 더 인식 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매월 진행되는 걷기 챌린지를 통해 지역 주민들이 걷기를 일상생활에서도 실천하고 생활 속에서 활력을 되찾길 바란다”며, “향후 진행할 다양한 이벤트에도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