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계룡시,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수상..
지역

충남 계룡시,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수상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10/21 13:38 수정 2020.10.21 13:44
-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 소외계층 위한 성금기탁 및 이웃사랑 실천
충남 계룡시는 관내 소재한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가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단체부문 수상했다./ⓒ계룡시청
충남 계룡시는 관내 소재한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가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단체부문 수상했다./ⓒ계룡시청

[계룡=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계룡시는 관내 소재한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가 ‘2020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단체부문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주관한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은 지난 한해 동안 기부참여 및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적극 참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수여되는 표창으로 시에서는 매년 솔선수범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를 표창 대상자로 추천했다.

논산계룡농협 하나로마트는 ▲희망나눔캠페인 성금모금 참여를 통한 기부문화 활성화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성금기탁 ▲착한 임대인 운동에 동참해 마트 내 임대점포에 임대료를 30% 할인해 주는 등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소외된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충남도지사 표창 수상이 결정됐다.

지난 20일 표창 전수를 위해 시장 집무실을 방문한 민순기 지점장은 “지역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마땅히 환원한 것 뿐인데 표창을 받게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밝은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홍묵 시장은 “지속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논산계룡축협 하나로마트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부와 나눔을 통해 소외계층에 따스한 사랑을 전하는 개인과 단체가 존경받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