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찾아 가는 학교 밖 온라인 청소년 축제 '랜선-모디라! ..
지역

찾아 가는 학교 밖 온라인 청소년 축제 '랜선-모디라! 청소년이-DAY'

서삼봉 기자 ssb9095@hanmail.net 입력 2020/10/22 15:33 수정 2020.10.22 16:09
지난 21일(수) 대구 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에서 청소년온라인축제 열려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21일(수) 오후 4시 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찾아가는 학교 밖 온라인 청소년 축제'를 개최하여 관내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 (사진제공-남구청)
대구광역시 남구청은 지난 21일(수) 오후 4시 남구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과 함께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찾아가는 학교 밖 온라인 청소년 축제'를 개최하여 관내 청소년들을 격려하였다./ⓒ남구청

[대구=뉴스프리존] 서삼봉 기자 = 대구광역시 남구청(구청장 조재구)은 남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전명진)과 함께 지난 21일, 남구 꿈꾸는 씨어터에서 『랜선-모디라! 청소년이-DAY』라는 주제로 공연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온라인으로 실시간 생중계했다.

이번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는 남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2016년부터 5회째 진행해오고 있으며, 총 100분간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됐다.

1부에서는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악기연주, 노래, 댄스 공연을 진행하였으며 2부에서는 청소년들이 각자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올 한 해를 슬기롭게 헤쳐 나갔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를 가졌다.

공연 및 토크콘서트 영상은 ‘대구남구꿈드림’ 유투브 채널에도 게시되어 있어 누구나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축제의 연장선으로 집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는 청소년들을 위해 온라인 신청을 받아 '직업체험-DIY 만들기 키트(민화아트, 바구니공예, 벽걸이화분 등)'를 택배로 제공한다. 체험키트를 원하는 청소년은 ‘대구남구꿈드림’ 페이스북 채널에서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신청하여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이번 ‘찾아가는 학교 밖 청소년 축제’에서 청소년들을 직접 만나지 못해 아쉽지만 걸림돌을 디딤돌 삼아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온라인 행사 문화를 통해 더 많은 친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그 동안 코로나19로 지치고 갑갑했을텐데 오늘 축제를 통해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