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예비 수험생인 고1, 2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는 13일 오후 7시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2022·2023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10일 대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이 본격적으로 적용되는 2022학년도 이후 대입 전형의 변화에 대한 예비 수험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학생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2022·2023 대입 전략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진학지도 경험이 풍부한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2020·2023학년도 대입전형의 이해와 지원 전략’과 ‘고교생활과 학생부종합전형 준비 전략’등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맞춘 실질적이고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실시간으로 유튜브 방송(유튜브 채널: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을 보지 못한 학생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언제든지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지난 5월부터 ‘학교로 찾아가는 반딧불이 진학설명회’를 운영해, 고1·2 학생들에게 변화되는 대입제도에 대한 설명을 통해 대학입시를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진로진학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대입 정보가 절실히 필요한 외곽지 학교를 우선 지원하여 진학정보 격차 해소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대전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학생 및 학부모들이 대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학생 자신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다”며, “대학 입시에 대한 지원체제 강화로 사교육비 경감과 함께 공교육의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크게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