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6일 위텍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신재)로부터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고3 수험생용 마스크를 기탁받았다.
이번 기탁식에는 위텍코퍼레이션㈜ 대표이사 및 관계자들이 직접 참석해 대전시교육청에 KF94 마스크 7만 2000장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한 마스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대전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에게 배부되어 학생의 개인 건강과 안전한 시험장 운영을 위해 요긴하게 사용될 예정이다.
위텍코퍼레이션㈜은 대덕구에 소재한 마스크 생산업체로 대전·충남지역의 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지역주민을 위한 마스크를 기부하는 등 사회환원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이신재 대표이사는 “이번 대학수학능력시험장에서 모든 수험생이 KF80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는 기사를 접하고 수험생을 위해 학생 1인당 KF94 마스크 5매씩 제공하기로 했다.“며 “학생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수능시험을 잘 치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정상적인 수업이 어려움에도 하루하루 열심히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고3 수험생에게 지역사회의 기부가 큰 응원이 되고 있다.” 며 “얼마 남지 않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안전하게 잘 치루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