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통영시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지역

통영시 규제개혁위원회 개최

정신우 기자 입력 2020/11/27 10:15 수정 2020.11.27 10:57
- 시민이 직접 디자인 하는 민생규제 우수 과제 선정
통영시는 지난 26일 서면으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생규제 혁신 공모 우수 아이디어를 심사했다.(통영시청)/ⓒ뉴스프리존 DB
통영시는 지난 26일 서면으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생규제 혁신 공모 우수 아이디어를 심사했다.(통영시청)/ⓒ뉴스프리존 DB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통영시는 지난 26일 서면으로 규제개혁위원회를 개최하고 민생규제 혁신 공모 우수 아이디어를 심사했다고 밝혔다.

이날 심사 대상이었던 민생규제 혁신 공모 우수 아이디어는 국민 생활 및 경제 활동과 관련한 민생규제를 발굴하여 행안부와 통영시에서 주관한「시민이 직접 디자인하는 민생규제 혁신 과제」공모에 접수된 과제로 접수 기간 중 온라인·우편·방문·팩스 등으로 47명의 시민과 공무원이 참여하여 총 74건이 제출됐다.

예비심사 및 실무심사를 거친 최종 12건의 후보 중 이번 회의를 통하여 ‘도서민 여객선 운임 지원 규제 완화’안이 최우수 안건으로 선정되었으며 그 외 우수 2건, 장려 3건 등 총 6건의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오는 12월 중 시상할 예정이다.

김문군 공동위원장(변호사 김문군 법률사무소)은 “중소기업·소상공인 경영에 걸림돌이 되는 규제 발굴 등 여러 분야의 규제개혁을 위하여 규제개혁위원회의 역할이 중요하므로 현장 중심의 과제발굴에 함께 고민하자”고 주문했다.

통영시 관계자는 “아쉽게 수상하지 못했거나 최종 후보로 선정되지 못한 양질의 민생규제 개선 과제들도 논리보강을 통하여 지속적으로 건의하여 개선되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는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주민 규제개선 요구사항 신속 피드백 등 규제개혁 체감도 향상을 위한 추진성과를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0 지방규제혁신 우수기관 인증제’에 최종 선정되는 결실을 얻었다.

당초 지난 26일 대면회의를 통하여 2020년 규제개혁 주요 실적을 공유하고 2021년 규제개혁 추진 방향 설정을 위한 토론을 할 예정이었으나, 인근 지역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이에 따라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긴급히 서면회의로 대체됐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