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포=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교육청은 오는 16일까지 ‘제17대 충남교육감 2기 공약이행평가단’을 공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임기는 2021년 2월 1일부터 2년이다.
모집인원은 30명으로, 지난 7일 기준 충남지역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두고 있는 도민이면(교직원, 학부모 포함) 지원이 가능하다.
인구비율에 의한 시ㆍ군별 모집인원 기준에 따라 모집 후 초과 시에는 추첨을 통해 평가단을 구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공약이행평가단은 ▲공약사항에 대한 추진 실적 및 이행 실태 평가 ▲여건 변화에 따른 공약 사업 중 수정, 보완, 변경할 사항의 심의 및 건의 ▲공약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 건의 등 교육감 공약사항의 성실한 이행 여부를 평가하게 된다.
이번 공약이행평가단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충남교육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고 지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또는 등기우편, 이메일,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한편 1기 공약이행평가단은 2019년 2월부터 2021년 1월까지 김지철 교육감 전체 공약 이행률 74.2%까지 평가했다. 지난 2년 동안 공약이행평가단의 감시와 확인을 통해 2020년 충남교육청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최고등급(SA)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