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지역

대전시,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 평가 “우수기관” 선정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0/12/09 10:59 수정 2020.12.09 11:07
- 대덕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 환경부 운영관리 실태평가 3위
허태정 대전시장은 23일 오후 중구 보훈회관과 ‘대전교통약자이동지원센터’를 연이어 방문하며, 민원현장에서 현장시장실을 열고 시민들과 적극 소통했다. 이날 오후 대전시청 전경./ⓒ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환경부가 주관한 ‘2020년 전국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환경부가 주관한 ‘2020년 전국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ㆍ관리 실태평가’에서 우수 관리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환경부에서는 매년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관리에 대해 각 지자체 처리시설 합계용량을 기준으로 4개 그룹으로 분류해 평가한다. 

대전시 ‘대덕산업단지 공공폐수처리시설’은  1일 1만t 이상을 처리하는 그룹에 분류됐고, 폐수 유입률 등 총 26개 항목에 대해 평가를 받아 분류 그룹 23개 지자체 중 3위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우수시설로 선정된 공공폐수처리시설은 지난 1990년대 조성돼 전자, 화학 등 대전경제를 이끌어가는 총면적 311만㎡의 중부권 핵심 대덕산업단지에 위치해 있다.

이번 선정에 따라 대전시는 포상금 500만원과 오는 2022년도 공공폐수처리시설 신규 설치사업비의 선 지원 및 계속사업 예산을 국비로 우선 받을 수 있게 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안정적인 폐수처리를 위해 직원과 위탁업체에 기술교육과 연찬에 힘쓰는 등 안정적인 수질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여 입주업체 직원 및 인근 시민들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