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리존=심종완기자]21일 방송된 MBC ‘생방송오늘저녁’에서는 독특한 코스 요리를 소개했다.
첫 번째로 찾아간 곳은 복어 요리 집이 많은 강남. 복어 요리를 저렴한 가격에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이곳은 매콤한 복어찜으로 시작해 새콤하게 무친 복어껍질무침, 복어튀김, 시원함의 끝판왕 복어 맑은탕까지 이 모든 것이 3인 기준 4만 7천 원이다.
1인당 1만 5천 원으로 즐기는 복요리 풀코스. 손님들은 부담 없는 가격에 마음 놓고 복요리 즐기니 젓가락이 멈추질 않는다. 추워진 날씨에 뜨끈한 국물 빠질 수 없으니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인 복맑은탕까지 거기에 큼지막한 고등어구이에 갖가지 반찬들과 함께 푸짐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
두 번째로 찾아간 미식은 역사를 품은 인천 신포동. 돼지고기로 즐기는 독특한 코스요리가 있다.
고급 일식집 같은 분위기를 풍기는 가게에서 사람들이 먹고 있는 음식은 다름 아닌 샤브샤브. 그런데 우리가 알던 흔한 샤브샤브가 아니다. 그 이름도 생소한 돼지고기 샤브샤브다. 구운 채소로 낸 육수에 고기와 채소를 데쳐 먹고 쯔유(일본식 간장)와 고등어 훈연으로 낸 육수로 소스를 만들어 함께 먹으면 비린내는 안녕이다.
거기에 누룩으로 숙성시킨 돼지고기구이까지 더하면 배터지는 돼지 한 상 코스요리 완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