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창원시, 천주산 누리길 조성사업 이달 준공..
지역

창원시, 천주산 누리길 조성사업 이달 준공

정신우 기자 입력 2020/12/15 11:06 수정 2020.12.15 11:11
- 개발제한구역 내 산림휴양 공간조성으로 산림복지서비스 확대
창원 천주산 누리길 조성위치도./ⓒ창원시
창원 천주산 누리길 조성위치도./ⓒ창원시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2020년도 개발제한구역 주민지원 국비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창원 천주산 누리길 조성사업이 올 초 설계를 시작으로 7월에 착공하여 12월 중순 준공된다.

창원시는 올해 국비 7억원을 포함하여 전체 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누리길 4.7km 개설, 만남의광장 시가지 전망대, 진달래군락지 전망대, 목교, 평상, 데크계단 정비 및 각종 편의시설 설치를 완료했다.

이번에 조성된 천주산 누리길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노선을 가능한 완만하게 조성하여 평소 천주산 주 등산로인 임도를 이용하는 산행객의 불편사항(임도 내 차량 통행으로 산행 만족도 낮음)이 해소될 수 있도록 계획하여 추진했다.

아울러, 노후된 데크계단 정비 및 넘어지기 쉬운 구간에 보행매트 설치로 안전한 산행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누리길 노선 측면에 돌담(야면석 쌓기) 구간을 만들어 등산객의 보는 즐거움도 가미했다.

창원 천주산 누리길 사업노선도./ⓒ창원시
창원 천주산 누리길 사업노선도./ⓒ창원시

곽기권 창원시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천주산 누리길 조성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들이 즐겁게 산행하며 올해 내내 우리를 힘들게 하고 있는 코로나19로부터 잠시나마 자유로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히며, 단, 산행 중에도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여 건강한 여가를 즐길 수 있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