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정부, 코로나19 접종 계획 등 종합적 대책 연내 마련..
정치

정부, 코로나19 접종 계획 등 종합적 대책 연내 마련

최문봉 기자 happyhappy69@daum.net 입력 2020/12/18 16:13 수정 2020.12.18 16:57
"백신이 공급되면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할 것"
사진은 양동교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이 18일  코로나19  접종 계획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양동교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이 18일 코로나19 접종 계획에 대해 브리핑을 하고 있다./ⓒ연합뉴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정부는 코로나19 예방백신 도입에 대비해 연내 접종 계획을 세우는 등 종합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양동교 질병관리청 의료안전예방국장은 이날 코로나19 백신 관련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백신에 대해서는 국가적 위기 상황임을 고려해 감염병예방법상 '임시예방접종'으로 지정 해 시행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행 '감염병의 예방 및 관리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장이 감염병 예방을 위해 특별자치도지사 또는 시장·군수·구청장에게 예방접종을 실시할 것을 요청하는 경우 임시예 방접종으로 지정해 접종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보건당국은 이에 필요한 필수 예방접종약품 등을 심의를 거쳐 미리 비축하거나 장기구매를 위한 계약도 할 수 있다.

정부는 코로나19 백신 접종과 관련해 현재 의료계를 비롯한 전문가들과 코로나19 백신 접 종 계획을 논의하고 있으며 이르면 이달 중 구체적인 예방접종 실행 방안을 마련한 뒤 접 종 기관 및 접종 인력 확보, 대국민 홍보, 접종요원 교육 등의 준비작업을 하나씩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양 국장은 "백신이 공급되면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나가겠다"면서 "백신 공급 물량과 코로나19 국내상황과 외국의 접종 상황 및 부작용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접종 시기는 탄력적으로 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