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함안군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사업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지역

함안군체육회, 생활체육지도자사업 우수사례 장려상 수상

정신우 기자 입력 2020/12/21 12:14 수정 2020.12.21 15:55
함안군체육회 지도영상부문 장려상 수상 /ⓒ함안군
함안군체육회 지도영상부문 장려상 수상 /ⓒ함안군

[경남=뉴스프리존] 정신우 기자= 경남 함안군체육회(회장 정병옥)는 대한체육회에서 전국 226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2020 생활체육지도자 사업 우수사례 공모전’ 지도영상부문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함안군체육회 소속 생활체육지도자 14명은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수업이 불가함에 따라 생활체육을 배워볼 수 있는 비대면 동영상을 제작하여 유튜브에 게재하고 있다.

생활체육지도자들은 영상 제작을 위해 안무 연습, 장소 물색 등 부단하게 노력했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동작으로 구성된 영상을 군민들에게 제공한 것 등이 우수사례로 평가받았다.

또한, 군의 말이산고분군, 연꽃테마파크 등에서 동영상을 촬영하여 대표관광지를 홍보하는 효과와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로 군민의 건강증진에도 기여했다.

체조, 복싱, 축구 등으로 구성된 총 26편의 영상은, 동영상 조회수12,960회를 기록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함안군체육회 정병옥 회장은 “전국단위 공모전 수상은 생활체육지도자들이 애써주신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지도자들을 격려했고, “앞으로도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군민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생활체육 활성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