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충남 홍성군, 농업생산기반 평가서 '우수'..
지역

충남 홍성군, 농업생산기반 평가서 '우수'

박성민 기자 psmin1217@naver.com 입력 2020/12/21 14:55 수정 2020.12.21 15:04
충남 홍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도 농업생산기반 시책 평가에서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도내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관표창장을 수상했다./ⓒ홍성군청
충남 홍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도 농업생산기반 시책 평가에서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도내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관표창장을 수상했다./ⓒ홍성군청

[홍성=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충남 홍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0년도 농업생산기반 시책 평가에서 충남도에서 유일하게 도내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기관표창장을 수상했다.

홍성군은 매년 지역 농업인들의 영농편의와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농업기반시설물 확충 및 유지관리사업을 성실하게 추진하고 있으며 품질 농산물 생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의 표창장을 수상했다.

또 올해 수리시설개보수 및 안전진단, 가뭄대책 추진 및 한발대비용수개발, 지하수 자원관리, 재해대책 등 농업생산기반 정비사업을 적기에 완료했고, 상반기에 연간 예산액의 95%를 집행함으로써 영농기 불편을 최소화, 신속집행 이행 등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홍성군은 친환경농업의 메카라는 명성에 맞게 전국에서 가장 모범적인 친환경 농업생산지역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주환 건설교통과장은 “홍성군 고품질 농산물의 생산량 증가를 위해 최우선적으로 기반시설 보강을 통해 영농인들의 안전과 불편사항을 해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를 위해 우리 군은 다양한 사업 발굴과 현장행정을 실시해 더 나은 영농환경을 만드는데 만전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