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동부교육Wee센터, '위기 학생 심리치료'에 팔걷어..
지역

대전동부교육Wee센터, '위기 학생 심리치료'에 팔걷어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1/18 17:26 수정 2021.01.18 17:41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 전문심리치료 7개 기관과 협약 체결
- 아동·청소년 심리 정서적 안정 전문적인 상담·치료·의료 서비스 제공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개인과외교습자의 건전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코로나19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오는 9월 4일까지 3주간에 걸쳐 개인과외교습자를 대상으로 특별 점검에 나선다. 사진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대전시교육청
대전동부교육지원청 Wee센터가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7개의 전문심리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심리치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사진은 대전동부교육지원청사 전경./ⓒ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Wee센터가 위기 학생 지원을 위해 7개의 전문심리치료기관과 협약을 체결해 학생들의 심리치료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18일 대전동부교육청에 따르면 전문심리치료지원사업은 지역사회 전문기관의 연계를 통해 아동·청소년들의 심리 정서적 안정을 위한 전문적인 상담·치료·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위기 학생들의 위한 효과적인 개입과 함께 학교 적응을 위해 마련됐다.

계약을 체결한 기관은 소망정신건강의학과, 지정신건강의학과, 도담도담 심리상담센터, 생각과 마음 아동교육상담센터, 심리상담센터 心 , 아동가족상담센터 참사랑, 한국심리연구소 대전심리상담센터로 총 7개 기관이다. 

대전동부Wee센터는 전문심리치료지원기관 대표와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청렴하고 공정한 운영 마인드 제고를 위한 협의회도 가질 예정이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조인숙 학생생활지원센터 과장은 “앞으로도 정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심층적인 심리지원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위기학생들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학교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