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유덕희, 이해용)은 1일 시교육청 및 각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1학기 교육장임용 유·초등 순회기간제교사 채용 공고’를 진행한다.
교육장임용 순회기간제교사는 단위학교에서 발생하는 교사의 병가, 연가, 특별휴가 등에 의한 학습 결손과 학급운영의 부재를 해결하고자 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채용되는 순회기간제 교사는 교육지원청별 10명씩 선발하며, 오는 3월 2일부터 희망하는 학교를 지원할 예정이다.
순회기간제교사 선발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기하기 위해 전형위원은 외부전문가로 구성하고, 자격, 학급운영, 수업설계 등의 교직수행 역량평가와 면접평가를 통해 우수한 교사를 선발한다. 선발된 순회기간제교사는 학교지원 사전연수를 통해 학교현장에 바로 투입되어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온/오프라인 학습지도 및 원활한 학급운영을 지원할 예정이다.
2021학년도 1학기 교육장임용 순회기간제교사 채용 지원서는 유치원 순회기간제교사는 2월 8일부터 9일까지, 초등학교 순회기간제교사는 2월 5일부터 9일까지 전자우편과 우편을 통해 접수한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이해용 교육장은 “순회기간제교사는 학교현장의 요구에 따른 제도로 공백없는 교육과정운영을 지원하여 교원의 업무경감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 앞으로도 청렴한 선발과정으로 순회기간제교사 제도를 활성화하여 내실 있는 학교교육을 지원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