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시교육청, '제1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
지역

대전시교육청, '제1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 토론자 모집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3/05 10:27 수정 2021.03.05 10:31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2021학년도 대전시 공립 유치원·초등학교·특수학교(유치원·초등)교사 임용후보자 선정경쟁 제1차 시험 합격자를 9일 오전 10시,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발표했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코로나19시대 학력 격차 해소 방안’을 주제로 '2021년 제1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오는 30일 개최에 따라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이현식 기자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코로나19시대 학력 격차 해소 방안’을 주제로 '2021년 제1회 온라인 대전교육공감원탁회의'를 오는 30일 개최에 따라 '토론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원탁회의 주제는 시민 공모를 통해 선정하였으며, 전년도와 같이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회의는 주제 발표, 자유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하며, 사전에 참여자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주제와 관련한 정책 자료를 공유할 예정이다.
 
또한, 토론회에서 도출된 제안은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정책에 반영해 소통과 공감을 통한 학습 격차 해소 방안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회의내용과 정책 반영 결과는 시교육청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주제와 관련한 대전교육의 정책에 관심 있는 대전시민 누구나 시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2일까지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토론에 참여한 학생·학부모·시민은 봉사활동 시간을, 공무원은 상시학습 시간을 인정받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김덕기 혁신정책과장은“이번 토론을 통해 코로나19 시대 우리의 경험을 나누고 효과적인 수업 진행을 위한 소중한 지혜를 나누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2021년도는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일상의 즐거움을 되찾는 한 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