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뉴스프리존

대전고교학점제 대비 ‘에듀래[EDU來]’····고교교육 ..
지역

대전고교학점제 대비 ‘에듀래[EDU來]’····고교교육 혁신 날개짓

이현식 기자 ilikenews@naver.com 입력 2021/03/05 10:29 수정 2021.03.05 10:43
- 학점제형 교과순회교사 운영으로 포용과 성장의 교육 혁신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교학점제 도입을 대비해 학점제형 교과순회교사를 지원하는 '에듀래(Edu來)'를 운영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 도입을 대비해 학점제형 교과순회교사를 지원하는 '에듀래(Edu來)'를 운영한다./ⓒ대전시교육청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고교학점제 도입을 대비해 학점제형 교과순회교사를 지원하는 '에듀래(Edu來)'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에듀래(Edu來)는 ‘교육이 온다’ 라는 의미로 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라 인프라 구축, 포용과 성장의 고교교육 실현 모델 마련, 학생의 과목선택권 확대의 필요에 의해 단위학교 지원을 바탕으로 교육을 뜻하는 ‘에듀’와 우리나라 전통사회 마을의 공동노동집단 ‘두레’의 합성어로 학점제형 과목 선택권 확대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학생들의 다양한 요구로 개설됐으나 학교에서 직접 운영하기 어려운 학점제형 소인수 교과의 수업과 평가를 대전교육청 소속 교사가 지원한다. 

학점제형 교과순회교사는 대전교육청의 2021년 3월 1일자 인사 전보 배치에 따라 10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지원교과는 ▲교육학, ▲고급물리, ▲논술, ▲기하, ▲실용수학, ▲고전과윤리, ▲윤리와사상, ▲사회문제탐구, ▲사회과제연구, ▲경제, ▲정치와법, ▲프로그래밍, ▲일본어Ⅰ, ▲일본어Ⅱ ▲중국어Ⅰ 등 15개 교과로 대전고등학교, 대전여자고등학교, 대덕고등학교 등 21개교를 지원한다. 

대전시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에듀래(Edu來) 교과 순회교사제도는 고교학점제의 안정적 기반조성이라는 큰 틀 안에서 단위학교 업무 경감과 학생 과목 선택권 확대를 통한 고교교육혁신을 위한 비계(飛階)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